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돈스타브 투게더 스팀게임 이미지

    돈스타브 투게더(Don't Starve Together) 게임의 정보

    개발/유통: 클레이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Microsoft Windows, macOS, Linux, PlayStation 4, Xbox One, Nintendo Switch

    ESD: Steam, PlayStation Network, Microsoft Store, 닌텐도 e

    장르: 어드벤처, 인디, 시뮬레이션

    출시: 2016422

     

    돈스타브 투게더는 돈스타브와 차이점은 멀티 플레이라는 것입니다. 돈스타브는 홀로 생존해야 합지만, 돈스타브 투게더는 2~6명이 파티를 이루어 다 같이 생존을 해야 하는 점이 큰 차이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도 원작이 솔로 플레이지만 사람들이 협동을 할 수 있게 만들어 달라고 요구사항이 늘자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또한  2014년 12월 16일부터 베타테스트를 무료로 추첨을 통해 키를 발행하였는데, 베타키에 추첨이 된 사람들이 베타키를 되팔이 하는 현상이 빈번하게 일어났습니다. 그리하여 제작사가 기존의 추첨 무료 방식을 철회하고 2015년 6월 3일부터 값싸게 베타키를 판매하면서 앞서서 미리 해보기 방법으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돈스타브 플레이 방법

     

    "돈스타브 투게더"는 적게는 혼자서 최대 6명까지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멀티이기 때문에 서로의 역할 분배 및 소통과 협력이 중요합니다. 트롤러가 나타나면 때로 모두가 죽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돈스타브 투게더는 돈스타브와 배경은 비슷합니다.

    자원 수집, 건설및 아이템 만들기 몬스터와 전투 및 몬스터 자원 수집, 계절이 변함에 따라 적응하는 방법 등 근본적인 틀은 같습니다. 또한 캐릭터는 캐릭터만의 설명과 캐릭터만의 고유한 능력과 특성을 가지고 캐릭터마다 다 다르게 가지고 있어 플레이 시 서로 캐릭터가 겹치지 않고 역할에 따라 픽하는 캐릭터를 다르게 픽하는 게 좋습니다.

    돈스타브 투게더는 주로 생존과 협력이 중심이 되는 게임이라 큰 시나리오는 없습니다. 기본적인 스토리는 돈스타브를 플레이하여 알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돈스타브와 달리 돈스타브 투게더는 멀티이기 때문에 필요한 기능이 많아져서 여러 가지 기능 키가 재배치되어서 초반에 키를 확인하고 플레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돈스타브 투게더는 돈스타브 DLC 거인의 군림을 기반으로 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가진 게임입니다.

    각 계절별 보스 몬스터가 집으로 쳐들어와 물건을 부수고 초토화 시키고 몬스터 이벤트가 등장에 습격을 받을 일이 많습니다. 그러니 몬스터 소리를 듣고 미리 파악하여 다른 곳에서 몬스터를 잡는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난이도는 처음 호스팅 하는 사람이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출현 횟수나 계절의 길이등 모든 것을 조절할 수 있고 난이도 또한 조절이 가능 하니 생존이 어렵다면 쉽게 생존할 수 있게 조절을 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창작마당에 여러 가지 모드들이 있습니다.

    그것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여러가지 모드나 개성적인 창작 캐릭터들이 많으니 모드 또한 구독하여 플레이하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사실 처음 돈스타브 투게더를 하면 여러 가지 모드들을 깔고 들어가는 것이 재미있기도 하여 돈스타브 투게더를 진행하면 모드를 다들 한번 이상이거나 처음부터 계속 구독하게 되는 묘미가 있습니다.

     

    간단한 팁

    초반에는 잘 죽기 때문에 모닥불,화로 부활 모드를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한 명이라도 살아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플레이어가 죽으면 플레이어는 유령이 되어 다른 모든 플레이여의 정신력을 3.3을 분당 깎습니다. 그리고 모든 플레이어가 죽어서 유령이되면, 타이머가 작동되며 타이머가 종료되기 전에 아무도 살아나지 못할 경우, 게임이 재시작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잘 죽는 초보자들과 팀원들의 긴박하게 떨리는 심장을 지켜줍니다.

     

    또한 나무를 많이 배면 트리가드가 나타나는데, 트리가드는 안 배어도 숨어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의도적으로 트리가드의 나무목이 필요하여 나무를 많이 배어 소환할 수 있지만, 그게 아닌 초심자들은 나무를 베고 나무의 씨앗을 땅에 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트리가드가 갑자기 나타나 죽을 확률이 적어집니다.

     

      또한 돈스타브 투게더는 여러 명이 동시에 한 사냥감을 사냥하는 멀티 게임 이기 때문에 돈스타브와 달리 일부의 몬스터, 보스들의 체력이 2배에서 까지 상승했으므로 서로 카이팅을 잘하면서 어그로 핑퐁이 중요합니다.

    또한 침낭이나 텐트를 하나이상을 설치하거나 가지고 다니는걸 추천합니다. 돈스타브와는 달리  침낭이나 텐트를 이용해 잠을 자게 되더라도 낮밤이 바뀌지 않습니다. 시간만 흘러갑니다. 침낭과 텐트는 정신력을 회복시켜 주고 몬스터들의 공격에서 지켜줌으로 초보자의 밤을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허기는 닳기 때문에 음식을 먹어두고 들어가서 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최악의 상황이난 실수가 발생했을때 롤백이 가능합니다. 최소 그날 아침부터 최대 5일까지 가능하므로 자주 사용하면 재미가 떨어지겠지만 망했다 싶을 때 한 번쯤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돈스타브 투게더를 친구나 다른 사람과 플레이하는 게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돈스타브를 어려운 모드로 해보고 싶다면 솔로플레이도 가능하니 하드모드라 생각하고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솔로잉도 멀티도 재미있는 돈스타브투게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