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딜러 라이프 2 스팀 이미지

    딜러 라이프 2 게임 정보

    출시: 2022. 2. 16.

    장르: 거래, 경영, 캐주얼, 시뮬레이션 

    제작: Abyte Entertainment

    배급: Abyte Entertainment

    가격: 15,900

    플랫폼: Windows, Android

    ESD: 스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최소사양/ 권장사양

    OS: Windows XP and up

    CPU: 64bit CPU, 1 Ghz and up

    : 1GB RAM

    하드: 150MB 사용 가능 공간

    그래픽: 512MB +

    *권장사양과 최소사양은 동일합니다.

     

    딜러 라이프 2는 전 편 딜러라이프 1의 후속작입니다. 2편은 1편의 개선 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딜러 라이프는 이탈리아의 인디게임제작사 Abyte Entertainment가 만든 게임입니다. 기본적인 이야기는 골동품 가계의 주인이 되어서 골동품을 사고도 파는 거래로 돈을 버는 이야기입니다. 손님들이 파는 물건을 사고팔면서 희귀한 물건들을 싼 가격에 구매하여 피 싸게 팔아야 하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점차 돈을 많이 벌어 가면서 가계를 업그레이드하고 물건과 가계를 관리할 사람들을 고용하면서 점차 수준 높은 골동품 가계를 운영 해가는 게임입니다. 경매를 이용하고, 가계 업그레이드도 하면서 여유될 때 자신의 집까지도 꾸미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딜러 라이프 2 플레이 방법: 전당포를 운영하고 거래를 해서 돈을 많이 벌어 보자

    처음 게임창에서는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쉬움 난이도부터 보통 어려움까지 존재합니다. 쉬움이나 보통 난이도를 선택해서 플레이 후 어려움 난이도를 플레이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난이도를 선택하고 캐릭터를 선택하게 됩니다. 각 캐릭터는 초반에 가진 능력들이 다양합니다. 그러한 능력을 보고 최대한 자신이 중요하다 싶은 부분의 능력치가 있는 캐릭터를 선택하고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능력치는 카리스마, 능숙도, 통찰력, 행운이 존재합니다. 저는 카리스마와 능숙도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를 추천드립니다.

     

    주인공은 처음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지붕이 없는 건물에서 눈 세 개가 달린 쥐가 돌아다니는 광경과 방사능 통이 있는 장소에서 눈을 뜨게 됩니다. 그렇게 밥 라스칼이라는 친구 같지 않은 동업자 택인 인물에게서 전당포를 운영해서 돈을 많이 벌어보자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그렇게 주인공은 손님들에게서 물건을 저렴하게 매입하기 위해 고군분투를 하고 비싸게 팔기 위해서 거래에 집중하게 됩니다. 이 게임은 단순히 보면 물건을 사고파는 게임이지만 중간중간 여러 장치들이 존재합니다. 진품도 아닌 물건을 진품이라고 손님들이 등장하기도 하고, 진품인지 가품인지 모르는 물건들을 가지게 되면 감정을 통해 진품 가품을 가려내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 해서 무조건 알 수는 없습니다. 주인공이 가진 능력을 업그레이드를 하고 감정을 할 수 있는 높은 등급의 감정사를 점차 레벨을 올려 고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횟수도 정해 져 있음은 물론입니다. 감정사가 감정을 하기 힘든 등급의 물건은 더 높은 감정을 해낼 수 있는 감정사가 필요하므로 여러 방면으로 신경 쓸 것들이 많은 게임입니다. 가치가 낮은 물건을 복원 신겨주는 복원사부터, 가계의 영업을 방해하는 무리로부터 가계를 지키기 위해 고용해야 하는 경호원 등 여러 인물들이 존재하고 자신이 고용할 수 있는 인원은 현 가계의 상태에 따라 수가 다르니 더 많이 다른 인물을 고용하고 싶다면 가계를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고용할 수 있는 직업을 가진 인물들은 복원 전문가, 프로 파일러, 애널리스트, 직원, 보디가드, 감정사 등이 있습니다. 

    또한 그뿐만이 아닌 주인공은 자신의 스킬들도 업을 시켜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기를 당할 가능성도 있고, 물건을 알아보기 힘들 뿐만이 아닌, 거래가 잘 되기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게임의 중간중간에 각종 이벤트들이 등장합니다. 그때 잘 선택해야 합니다. 자칫하면 번돈을 전부 날려 버릴 수도 있고 자신의 가계의 상황이 안 좋아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건 즉 아이템들은 등급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일반, 희귀, 영웅, 전설, 신화 등급이 존재합니다. 높은 등급으로 갈수록 당연히 구매금액과 판매금액이 커지게 됩니다. 이러한 물건들은 능력치가 높아야 수리나 감정이 가능하므로, 능력치를 고민하여 찍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플레이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돈을 버는 게임은 언제 해도 항상 즐거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많이 벌고 싶은 대리만족이 되는 경우라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플레이 방법과 기본 사항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게임후기와 추천

    딜러 라이프 2는 2D입니다. 또한 의외로 게임 그래픽이 깔끔하고 우리가 일상에서 보았던 물건들도 등장하게 됩니다. 정보는 모르지만 우리가 아는 물건이기에 가치를 대략적으로 추정이 가능한 부분도 있어서 재미있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우리의 일반적인 삶에서도 돈을 많이 벌어서 집도 사고 삶을 풍족하게 만들고 싶다는 욕망을 제대로 채워주는 게임이 라고 생각합니다. 대리만족과 즐거움을 동시에 주는 딜러 라이프 2 , 전당포 사나이들이라는 게임은 현실의 욕망을 채우게 되는 게임입니다. 캐주얼 게임, 경영게임, 시뮬레이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게임이며, 자본주의를 경험하면서 즐겁게 플레이해 보실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와 비슷한 게임으로는 한국에서 개발한 우산금지라는 게임 이 있습니다. 그 게임은 단순한 경영게임이 아니고, 스토리 또한 가미된 게임입니다. 두 게임이 상당히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이러한 게임이 취향이신 분들은 우산금지 게임의 리뷰도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https://happyallers.tistory.com/entry/%EC%9A%B0%EC%82%B0-%EA%B8%88%EC%A7%80No-Umbrellas-Allowed-%EC%A0%84%EB%8B%B9%ED%8F%AC%EB%A5%BC-%EC%9A%B4%EC%98%81%ED%95%98%EB%8A%94-%EC%A3%BC%EC%9D%B8%EB%B6%80%ED%84%B0-%EB%8F%84%EC%8B%9C%EB%A5%BC-%ED%95%B4%EA%B2%B0%ED%95%98%EA%B8%B0-%EA%B9%8C%EC%A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