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오구와 비밀의 숲 기본 게임정보
개발: 문랩 스튜디오, 싱크홀 스튜디오
유통: 싱크홀 스튜디오
플랫폼: Microsoft Windows, Android, iOS, macOS, 닌텐도 스위치
ESD: Steam, Google Play, App Store, 닌텐도 e샵
장르: 어드벤처, 퍼즐 게임
출시:
2023년 1분기: 스팀 (윈도우, Mac) 얼리액세스 출시
모바일(안드로이드) 베타 출시
2023년 하반기: 스팀(윈도우, Mac)
모바일(안드로이드, iOS) 정식 출시
2024년 이후: 빌드 보완 및 콘솔(닌텐도 스위치) 출시
엔진: 유니티
가격: 19,500원
최저사양/권장사양
OS: Windows 7
CPU: 2.2 Ghz or faster Dual Core
램: 8 GB RAM
하드: 10 GB 사용 가능 공간
그래픽: 2GB Dedicated VRAM
*최저사양 권장사양 동일
오구와 비밀의 숲은 한국에서 만들어진 2D 어드벤처 퍼즐게임이며, 오리지널 한국 게임입니다. 카카오 이모티콘 인기 캐릭터인 아기오구가 주인공인 게임입니다. 오구가 모험을 떠나는 탑뷰 시점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2022년 6월부터 텀블벅에서 펀딩을 받았으며 2023년 3월에 얼리액세스 버전이 출시된 게임입니다.
오구와 비밀의 숲 플레이, 캐릭터 정보
오구와 비밀의 숲의 캐릭터를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플레이어의 시점이자 주인공인아기오구는
아기이며, 모험을 좋아하는 귀여운 아기 오리너구리입니다. 모자와 잠자리채를 가지고 탐험을 떠나게 됩니다.
오구: 아기오구의 양부모입니다.. 아기오구가 모험을 떠나기 전에 조언을 해주며 나갈 때 꼭 안아준 주는 다정다감한 부모님입니다.
뚜지: 데모 기준으로 초반부부터 계속해서 아기오구의 동료로 등장하는 캐릭터입니다..
풍선장수 숭숭이: 아기오구가 어린 시절에 만난 숭숭이와 동일인물로 추정됩니다.
오구와 비밀의 숲은 젤다의 전설과 같은 게임과 비슷하게 탐험을 하고 모험을 하는 스토리를 가지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귀여움이 최고인 게임입니다. 배경부터 그래픽 모두 그림체가 아기자기하고 주인공인 오구부터가 아주 귀여운 게임입니다. 힐링스러운 귀여운 그래픽으로 눈을 편하게 플레이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디테일과 퀄리티가 아주 뛰어난 게임입니다. 이모티콘작가님이 참여한 게임이라 그런지 그림체와 디테일이 굉장히 섬세합니다. 그리고 맵 또한 굉장히 다양한 게임입니다. 게임의 소개에 나와있듯이 게임은 200개 이상의 지역이 존재합니다. 물론 아직 게임이 개발 중이라 모든 게 나오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또한 게임에는 퍼즐요소들이 들어가 있는데 색다르고 즐거운 퍼즐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무려 이 게임은 액션이 존재하는 게임입니다. 생각보다 액션 요소를 플레이하는데 조금 힘들다는 생각이 들지도 모른다 생각합니다. 피지컬을 요하는 부분이 꽤나 있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플레이를 하면서 여러 가지를 수집할 수 있는 수집요소들이 있습니다. 플레이를 하면서 수집하는 부분에서 많은 몰입감을 주는 게임입니다.
플레이 후기 및 평가: 귀엽고 즐거운 모험, 정식출시가 기다려지는 게임
아직은 개발 중인 게임이라 그런지 미흡한 부분들이 좀 있었습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많이 즐길 부분들이 있었으며, 플레이어의 관찰력을 요하는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컨트롤이 필요한 게임이기에 컨트롤과 피지컬을 쓰는 게 싫은 분들은 호불호가 많이 갈릴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가들은 재미있고 귀여운 게임이라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조금 불친절한 게임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직 못 보는 스토리와 수집품, 낚시를 할 때 연타 이러한 부분을 개선 사항으로 꼽았습니다. 아직 밸런스 조절이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스타듀밸리에서 전설물고기를 컨트롤로 잡으신 분이라면 쉽게 가능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보스를 잡는 것이 많이 힘들다는 평들이 있습니다. 밸런스 조절이 조금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캐릭터와 분위기를 보고 편하게 플레이를 하고 싶은 플레이어들이 좋아할 만한 스타일의 게임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조금 힘들 수도 있는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아직 정식 출시 전이니 정식출시가 되면 어떻게 변해 있을지 궁금증이 드는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개발 중이니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만약 플레이를 해보시고 싶으시다면 정식출시를 기다리시고 후기를 보고 구매를 하시는 것도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콘텐츠가 많아 충분히 재미있는 게임이었습니다.